中性脂肪に関する症状・予防に関する動画をまとめてみました。

menu

中性脂肪の真実

올림픽 스트렝스 코치가 이야기 하는 붉은 육류의 장점 (ft. 찰스 폴리퀸)
[요약정리]
1. 질 좋은 육류를 식단에 넣으면, 뇌 기능, 수면의 질, 에너지, 근육량 증가, 체지방 감소 등에 도움이 된다.
2. 이러한 이유 때문에 선수들을 훈련시키는 장소 역시 질 좋은 붉은 육류를 구할 수 있는 곳으로 정한다.
3. 질 좋은 붉은 육류를 식단에 포함시키고, 질 나쁜 고기와 곡류를 빼면, 혈당 돤리 능력이 좋아진다.

[개념]
◎ HDL (high density lipoprotein, 고밀도 지방단백질): 혈장(血漿)지질단백의 주요 분획(主要分劃)의 한가지. 이 분획(分劃)에 포함되는 콜레스테롤(HDL콜레스테롤)은 수치가 높은 편이 바람직하다는 견해가 있다.
[간호학대사전]

◎ LDL (low density lipoprotein 저밀도 지방단백질): 간에서 생산된 초저밀도 지단백질(VLDL; very low density lipoprotein)이 혈관 내에서 분해되어 만들어진 것. [두산백과]

◎ 트리글리세라이드 (triglyceride): 트리글리세라이드는 글리세롤에 3분자의 지방산이 에스테르 합한 것으로서 자연계에서 찾아낼 수 있는 지방산유도체 가운데서 가장 분포가 넓은 것이다. 또 단순지질(單純脂質) 혹은 중성지질(中性脂質, neutral lipids) 이라고도 일컬어지며, 구성하는 지방산의 성질, 즉 탄소수, 포화, 불포화 등의 점에서 다르다.생체에 있어서의 에너지의 운반과 저장, 피하지방으로서 보온이나 생체의 보호를 맡고 있다.
[대사(代謝)] 식이(食餌)로서 섭취되는 지방은 주로 트리글리세라이드(1일 약 50~100g)로서, 장관에서 소화 흡수되어, 림프관에서 흉관을 거쳐 혈중으로 들어간다. 이것은 카일로미크론 혹은 외인성(外因性)트리글리세라이드라고 일컬어지며, 식후 혈청에서 볼 수 있는 흐림으로서, 심할 때에는 백탁(白濁), 트림상(狀)으로 관찰된다. 카일로미크론은 간, 지방 조직에서 합성된 트리글리세라이드는 지방단백, 특히 VLDL과 결합해서 혈중으로 방출되며, 내인성(?因性)트리글리세라이드라고 일컫고 있다. 혈장 중의 트리글리세라이드는 보통 100mg/dl 전후이지만, 지질대사이상인에서는 3,000~5,000mg/dl 에 이르는 일도 있어서 그 변동역(變動域)은 다른 지질에 비해서 몹시 크다.
[네이버 지식백과] 트리글리세라이드 [triglycerides, TG] (간호학대사전, 1996. 3. 1., 대한간호학회)

◎ 지방단백질 (lipoprotein): 지질과 단백질 복합체의 총칭. 생체막 등에 존재하는 불용성의 것과 혈장이나 난황 등에 존재하는 수용성 지방단백질로 대별하고, 좁은 뜻으로는 후자를 가리키는 경우가 많다. 청지방단백질은 물에 녹지 않는 지질의 운반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킬로미크론과 VLDL은 트리글리세리드, LDL은 콜레스테롤, HDL은 인지질이 비교적 많고, VLDL과 LDL의 증가는 동맥경화를 촉진하지만 HDL은 조직으로부터 콜레스테롤을 동원하여 대사하기 때문에 그 증가는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지방단백질 [lipoprotein, 脂肪蛋白質] (생명과학대사전, 초판 2008., 개정판 2014., 강영희)

원본 주소: https://youtu.be/xxhQ_fflRVw
채널 이름: Strength Sensei

関連記事

  1. この記事へのコメントはありません。

  1. この記事へのトラックバックはありません。

日本語が含まれない投稿は無視されますのでご注意ください。(スパム対策)